찬양 및 함께 고백하는 기도 :
주님, 내 눈 열어 주의 말씀을 내게 주신 말씀으로 받게 하소서.
성령의 조명하심으로 말씀의 의미를 깨닫게 하소서.
성령 안에서 구속사적 해석 받기를 원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여러분의 삶은 결코 우연이 아닙니다. 우리가 우연하게 이 세상에 던져져 이런 고난과 이런 괴로움을 당하고 있다고 생각하지 마십시오. 하나님은 창세 이전부터 우리를 알고 계셨습니다. 그리고 저와 여러분을 그리스도 안에서 선택하셨습니다. 저와 여러분은 택함을 받은 하나님의 성도입니다. 때가 이르러 저와 여러분이 이 세상에 태어났고 성령의 역사하심을 통해서 예수 그리스도를 믿게 되었고 예수그리스도의 보배로운 피로 뿌림을 받아 구원받아 하나님의 자녀가 되었습니다. 나는 하나님의 기쁘신 뜻대로 예정된 가운데 택함 받은 하나님의 사람입니다.
어떤 극도의 어려움 속에서도 절망하지 마십시오. “하나님의 부르심에는 후회함도 실수도 없습니다. 우리가 이 자리에 선 것도 주의 부르심입니다. 날 부르신 뜻 내 생각보다 크고 날 향한 계획 나의 지혜로 측량 못하나 분명한 것은 가장 좋은 길로, 가장 완전한 길로 오늘도 날 이끄심을 믿기 때문입니다.” 할렐루야!
이것이 우리에게 주신 살아있는 소망입니다.
살아있는 소망은 막연한 기대가 아닙니다. 살아있는 소망이란 예수그리스도의 죽음과 부활에 기초하는 것이며, 장차 썩지 않고 더럽지 않고 쇠하지 않는 하나님의 나라를 유업으로 받을 것이고, 지금 현재 여러 가지 시험으로 불로 연단하는 고난 속에서도 우리를 금보다 더 귀한 칭찬과 영광과 존귀로 살게 하십니다. 이를 위해 부활하신 예수님이 지금도 살아계셔서 성령님으로 우리가운데 거하시면서 우리를 버리지 아니하시고 끝까지 반드시 이끄십니다. 이것이 살아 있는 소망이요, 산 소망입니다. 그리고 예수그리스도를 닮은 하나님의 중보자를 찾고 계시고, 하나님의 뜻과 하나님의 나라의 개입을 선포하는 역할을 요청하십니다.
하나님의 중보자는 하나님의 말씀과 연합을 사모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으로 공급받아야합니다. 그 말씀이 구원에 이르도록 자라게 합니다. 그 말씀으로 내게 주신말씀으로 받을 때 그 말씀과 내가 연합된 산돌이요, 신령한집이요, 하나님의 중보자입니다. 우리 이것을 사모해야 합니다. 이것이 신앙의 건강성입니다.
사랑하는 여러분,
어떤 상황에서도 성경을 인생의 교과서로 삼고 성령님의 인도하심으로 나는 100%죄인이요, 하나님은100%옳으시다는 믿음으로 주시는 구속사의 해석에 순종함으로 예수그리스도를 본받고 서로에게 본이 되어 주는 우리 모두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예수그리스도께 LINK된 우리, 주님이 내안에 내가 주님 안에 있는 연합된 하나님의 중보자로 일상에서 복음을 삶으로 증명하는 건강한 신앙인이 되기를 바랍니다.
적용 나눔 : 한 주 동안 살아 있는 소망으로 사는
하나님의 중보자로서 어떤 삶을 살았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