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양 및 함께 고백하는 기도 :
주님, 내 눈 열어 주의 말씀을 내게 주신 말씀으로 받게 하소서.
성령의 조명하심으로 말씀의 의미를 깨닫게 하소서.
성령 안에서 구속사적 해석 받기를 원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느헤미야와 함께하는 공동체는 하나님께서 주시는 감동으로 성벽을 중수합니다. 힘들고 어려운 중에도 자기주거를 준비하는 것보다 성벽을 재건하는데 온 마음을 다합니다. 그리고 단순이 성벽을 개건하는 것이 아니라 성벽의 무너진 돌을 하나씩 하나씩 쌓으면서 “우리성전이 이렇게 된 것은 하나님의 임재를 갈망하지 않고 하나님의 말씀을 순종하기 않았기 때문이야 우리가 살길은 오직 하나님만을 경외하는 신앙이야” 복음을 공유하면 “우리 다음세대에 오직 하나님만을 경외하는 신앙으로 본을 보여야 돼”하면 신앙의 계승에 대한 열망을 가졌습니다. 그리고 그들이 수문광장에 모여 제사장이요 학사인 에스라에게 하나님의 율법의 말씀을 듣기를 요청했습니다. “부흥”의 파도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 부흥은 세 가지 특징이 있습니다. 오늘 이 말씀을 내게 주신 하나님의 말씀으로 받는 우리에게 우리의 삶속에 이런 부흥의 세 가지 특징이 있는 삶이되기를 바랍니다.
첫째, 말씀을 사모하는 열망이 일어납니다.
수문광장에 모인 백성들은 말씀 강론하기를 청했습니다. 에스라 목사님백성들은 새벽부터 정오까지 말씀을 귀 기울여 들었습니다. 약 6시간정도 말씀을 들었습니다. 서서 말씀을 들었습니다. 말씀을 밝히 알기를 갈망했습니다. 이것이 부흥입니다. 진정한 영적 부흥은 하나님의 말씀에 대해 목말라 하고 진리에 대해 밝히 알고자 하는 갈망이 일어나는 것입니다.
둘째, 말씀의 권위에 대한 경외심이 일어납니다.
에스라가 하나님의 말씀을 펼 때 그들은 다 일어나서 말씀을 받았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내게 주신 말씀으로 받겠다는 경의를 표하는 일어섬입니다. 놀라우신 하나님, 전능하신 하나님을 찬양할 때 모든 백성들이 손을 들고 아멘으로 응답했다고 말씀합니다. 이것이 그들의 말씀에 대한 태도였습니다. 말씀의 권위에 대한 예배 자들의 태도입니다. 얼마나 그들이 진리를 공감했는지, 얼마나 그들이 진리에 참으로 승복하기를 원했는지, 한 말씀이 주어질 때마다 "아멘, 옳습니다."라고 반응하며 그 하나님 앞에 그들의 영혼을 굴복시켜 하나님을 경배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이것이 부흥입니다.
셋째, 말씀에 대한 전인격적 반응을 합니다.
말씀을 먼저 지성으로 깨달았습니다. 말씀의 진정한 의미와 참된 뜻을 깨달았습니다. "성령하나님, 진리의 말씀을 저로 하여금 깨닫게 하옵소서." 그 말씀을 깨닫고 울었습니다. 감성적인 반응입니다. 말씀을 통해서 하나님의 뜻을 깨닫게 되니까 하나님의 말씀대로 살지 못한 자신을 바라보면서 울기 시작했던 것입니다. 그들의 양심이 말씀에 접촉되면서 깨어지기 시작했습니다. 주신 하나님 말씀대로 살겠다는 믿음의 의지 순종이 일어났습니다. 이것이 하나님의 말씀에 대한 전인격적인 반응입니다. 이것이 부흥입니다.
적용 나눔 : 한 주 동안 부흥의 세 가지 특징 중에 어떤 것이 있었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