십자가에 제대로 직면하였는가?(갈1:4-10)
1 . 오늘은 종려주일입니다. 예수님께서 공 사역을 마무리하면서 예루살렘으로 입성하신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을 앞에서 가고 뒤에서 다르면서 예수님을 환영합니다. 호산나 호산나 다윗의 자손이여! 찬송하리로다. 주의 이름으로 오시는 이여 하면서 호산나 호산나 환호를 하면서 환영을 합니다. 우리가 당신에게 구하오니 우리를 구원 하소서 하면서 환호하는 것입니다.
아마 많은 무리들은 주권이 없는 나라의 서러움에서 구원하소서.
압박과 눌림과 힘듬으로 부터 우리민족을 구원하소서.
경제가 어렵고 먹고 살기 힘든 삶으로부터 우리를 구원하소서.
슬픔과 괴로움 그리고 역경과 환란으로부터 우리를 구원하소서. 했을 것입니다.
그러나 예수님의 예루살렘의 입성은 우리의 모든 고통의 뿌리인 죄로부터 우리를 구원하시려고 죄인의 손에 넘겨 죽임을 당한지 삼일 만에 살아나야할 것을 위해서 입성하시는 것입니다.
다시 말하면 우리의 죄를 속량하시기 위해 죄로부터 우리를 구원하시려고 대신 죽으시려고 대신 제물이 되시려고 대속제물이 되시려고 십자가에 직면하시는 것입니다.
2 . 오늘 본문의 말씀도 사도 바울이 내가 사도가 된 것은 사람으로 된 것이 아니라 오직 예수그리스도와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하나님 아버지로 인해 사도가 되었다고 합니다. 다시 말하면 십자가와 부활에 직면하여 사도가 된 것입니다. 그러면서 바울은 갈라디아에 있는 교회와 성도들에게 말합니다.
<갈1:4 그리스도께서 하나님 곧 우리 아버지의 뜻을 따라 이 악한 세대에서 우리를 건지시려고 우리 죄를 대속하기 위하여 자기 몸을 주셨으니> 예수그리스도께서 악한 세대에서 우리를 건지시려고 우리 죄를 위해서 십자가에 대속하기위해 자기 몸 버리신 십자가가 복음이라는 것입니다. 이복음외에는 다른 복음이 없다고 강조합니다. 다름 복음을 전하는 사람은 저주를 받으라고 강력하게 필력하고 있습니다.
3 . 다시 말하면 십자가에 직면하지 않은 모든 것은 다른 복음이라는 것입니다. 사이비 이단 신흥종교 등등만을 말하는 것이 안입니다. 우리가 교회 안에 있어도 십자가에 직면하지 않은 행동 언어 삶 그리고 사역 십자가에 직면하지 않은 논의 다른 복음입니다. 심지어 십자가를 지면하지 않은 성도, 직분자, 다른 복음입니다.십자가를 직면하지 않은 모든 것은 다른 복음입니다.
적용과 나눔
당신이 하는 언어, 행동, 선택과 관계는 예수님의 흔적을 발견되는가?
4 . 옛날에 중학교시절에 영화가 보고 싶어서 정식으로 표를 사서 정문으로 들어 가야하는데 표를 살돈은 없구 그래서 극장 옆에 있는 나무를 타고 담을 넘어서 영화를 본적이 생각났습니다.초등학교 다닐 때 기각하면 토끼뜀을 해야합니다. 그래서 학교 담을 넘어서 등교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우리는 이것을 <담치기>라고 합니다.
교회에도 담치기 신자가 많다는 것입니다. 교회의 정문은 예수그리스도입니다. 십자가입니다. 십자가에 직면해서 죄의 문제가 통과한 자가 진정한 신자입니다. 그런데 교회의 정문으로 통과하지 않고 예수그리스도의 십자가에 지면하여 죄의 문제를 통과하지 않고 교회 담을 넘어서 담치기 신자들이 있습니다. 성경은 자신의 죄와 관련하여 예수그리스도의 십자가에 직면하여 철저하게 속량되었음을 믿어 구원 받는 것이 복음이라고 말합니다. 그 복음이 회개입니다.
적용과 나눔
당신은 담치기 신자인가? 예수그리스도의 십자가에 직면해서 죄의 문제를 해결 받았는가?
5 . 왜 교회를 다녀도 예배를 드려도 변화되지 않는가?
나의 기도는 왜 응답되지 않을까?
나는 왜 예수를 믿어도 좀처럼 변화되지 않는 걸까?
나는 왜 승리하는 신앙생활을 하지 못할까?”
나는 정말 예수그리스도의 십자가를 직면하여 죄의 문을 통과하지 했는가?
성경은 예수님과 직면할 때 죄의 문을 통과하지 않으면 안 된다고 말합니다. 마태복음 4장 I7절은 예수님이 공생애 사역을 시작하시며 전한 첫 메시지입니다. <이때부터 예수께서 비로소 전파하여 가라사대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웠느니라> "회개하라”는 것이 예수님이 복음을 전파하시면서 발한 첫 마디 말씀입니다. 그러니까 결국 교회의 정문은 회개하는 것입니다.
6 . 회개가 무엇인가? “너의 죄 문제를 예수그리스도의 십자가에 직면하여 해결하라”는 것입니다. 죄의 문제를 해결한 사람만이 천국에 들어갈 수 있다. 예수님은 우리에게 바로 죄의 문을 통과할 것을 요구하십니다. 예수님은 회개하지 않는 자를 자신의 백성이라 말씀하지 않으셨습니다. 죄의 문제가 해결된 자만이 천국백성이라고 말씀하시는 것입니다.
오순절이 지나서 베드로는 "회개하고 죄 없이 함을 받으라”라고 설교했습니다. 하나님나라에 들어가려면 정문에서 표를 끊고 들어오라는 말입니다.
<행3:19 그러므로 너희가 회개하고 돌이켜 너희 죄 없이 함을 받으라 이같이 하면 새롭게 되는 날이 주 앞으로부터 이를 것이요 >
그러면 오늘날 우리는 어떤가?
회개의 합당한 열매가 삶에서 나타나는가?
죄의 문제를 부둥켜안고 십자가를 만났는지 확인하는가?
적용과 나눔
당신은 지금도 포르노를 보고 있는가?
아직도 고집이 셉니까?
서로 간에 다툼과 분노 그리고 고집과 불평이 난무하는 이유가 무엇인가?
자신의 죄 문제, 옛 사람의 죄 문제를 부둥켜안고 십자가를 통과한 적 있습니까?
7 . 예수그리스도의 십자가에 직면하게 되면 회개 할 수박에 없습니다. 그런데 왜 십자가를 직면하기를 두려워하는 것인가? 그것은 <마음에 하나님 두기를 싫어하기 때문입니다.>
<롬1: 28.또한 그들이 마음에 하나님 두기를 싫어하매 하나님께서 그들을 그 상실한 마음대로 내버려 두사 합당하지 못한 일을 하게 하셨으니 >
이 말씀에는 세상에 있는 모든 죄의 종류가 전부 다 열거되어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 많은 죄가 어떤 뿌리에서 가지를 내리고 뻗어 나오는가? <마음에 하나님 두기를 싫어하매 28절>.
이것이 바로 죄입니다. 마음에 하나님 두기를 싫어하는 데서 모든 죄가 뿌리를 내리는 것입니다.
탐욕, 교만이 다 마음에 하나님 두기 싫어하는 데서 뿌리를 내리는 것입니다.
사람들은 '자기를’ 사랑하며 돈을 사랑하며 자긍하며 교만하며 훼방하며 부모를 거역하며 감사치 아니하는 것도 하나님 두기를 싫어하는데서 오는 것입니다.
시기하고 원망하고 분쟁하고 화내는 것도 마음에 하나님 두기를 싫어하는 데서 오는 것입니다.
우울하고 눌리고 열등하고 사소한 것에 쉽게 상처 받는 것도 마음에 하나님 두기를 싫어하기 때문입니다.
술과 담배에 쉽게 무너지고 자빠지는 이유도 마음에 하나님 두기를 싫어하기 때문입니다.
인터넷이나 성인사이트나 성적유혹에 쉽게 무너지는 것도 마음에 하나님 두기를 싫어하기 때문입니다.
적용과 나눔
당신은 아직도 쉽게 넘어지고 현혹되고 이기지 못하는 것이 있다면 무엇인가?
8 . 그러나 예수그리스도의 십자가를 직면하여 죄의 문제를 통과한 성도는 흔히 유혹을 느끼는 순간 우리는 어떻게 하는가? 한 예를 들면 요셉은 보디발의 아내가 그를 유혹할 때 어떻게 했는가? <창39: 9.이 집에는 나보다 큰 이가 없으며 주인이 아무것도 내게 금하지 아니하였어도 금한 것은 당신뿐이니 당신은 그의 아내임이라 그런즉 내가 어찌 이 큰 악을 행하여 하나님께 죄를 지으리이까>
보디발의 아내가 몸의 실루엣이 드러나는 자태로 유혹하는 그 순간에도 요셉은 자기 좋을 대로 하지 않고 즉시 하나님을 개입시켰습니다. 바로 요셉이 그랬다. 유혹의 순간에도 하나님두기를 싫어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 두기를 환영했습니다.
예수 십자가를 직면한 사람은 예수 믿는 사람은 이런 능력이 있습니다. 자기 좋은 대로 하고 싶은 유혹의 순간에 단 한 번의 클릭으로 인터넷 포르노 사이트를 볼 수 있는 순간에도 하나님이 개입하시도록 해서 마음에 하나님이 두기를 환영하게 됩니다. <주님 사랑합니다. 주님 저를 도와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