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Q.T sharing 성령의 비전, 회복2


Q.T sharing 성령의 비전, 회복2 (슥7:8-14)

오늘 말씀은 그런 하나님나라를 기대하시면서 주신 하나님의 음성입니다. 스가랴8장에 보면 사랑이 넘치는 진리가 통하고 화목과 화평이 있고 하나님의 정의가 살아있는 하나님의 복과 기쁨이 넘치는 은혜로운 공동체로 회복하시겠다합니다. 이렇게만 회복되면 얼마나 아름다운 모습입니까? 얼마나 행복한 모습입니까?

이런 회복을 위해서는 한 가지 점검하셔야합니다. 오늘 본문의 말씀이 그러합니다. 그들이 금식을 70년 동안 이렇게 해 왔는데 계속해야 합니까? 했더니, 하나님이 다시 반문하기를 "나를 위하 금식을 한 것이냐? 라고 하십니다. 그러면서 <슥7:7 ...여호와가 이전 선지자로 외친 말을 너희가 청종할 것이 아니냐 >말씀을 들어대십니다. 요는 먹을 것이냐 안 먹을 것이냐가 아닙니다. "말씀에 대해 청종 했느냐? 입니다. 즉 들려지는 말씀에 순종했느냐 입니다. 다시 말하면 금식은 비장한 결단 행위입니다. 만약에 우리의 비장함이 말씀대로 살고자하는 것이 아니라면 그 비장함도 내려놓아야합니다. 만약 우리 금식이 하나님관계회복을 위한 목적이 아니라면 금식도 내려놓아야합니다. 만약 우리의 비장한 결심과 행동이 이웃을 사랑하고 용서하고 화목에 있지 안다면 그 비상한 결심 그리고 행동도 내려놓아야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하나님이 가장 싫어하는 교만이 될 수 있습니다.

스탠퍼드 경영대학원의 칩 히스 교수의 적서에 <스틱>이라는 책이 있습니다. “기존 세대의 지식에 매몰되어 있다면 그 이상은 상상하기 어렵다는 것이다. 오래지간동안 지속적으로 반복된 것으로 만들어진 선입견이 의사소통이 어렵고 많은 문제를 일으키는 암적 존재이다.” 우리들도 이런 모습이 있지 않은가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오랜 기간 동안 반복되는 것 때문에 우리에게 이런 선입견 만들어지지 안했을까요? 더 이상 희망이 없어! 절대 변하지 않을 거야! 이제까지 해보았지만 안 되잖아 뾰족한 방법이 없어! 어떤 분은 나는 모태신앙인데? 우리는 4대째 신앙인데? 나는 이교회 다인지 30년 20년 됐는데? 나는 이교회 목사 장로 권사 집사인데? 하면서 만들어진 선입견도 내려놓아야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 옆에는 자기를 이해해주고 좋아해주고 허물을 덮어주려는 약 95퍼센트의 고마운 사람들과 자기를 모함하고 밟으려고 하는 5퍼센트의 사람들이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우리의 치명적인 결함은 우리를 괴롭히는 5퍼센트의 사람에게 우리 생각의 95퍼센트가 집중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신앙생활이 힘든 것입니다. 우리 주변에는 고마운 95퍼센트의 사람들에게 내 생각과 에너지를 집중하게 되면 감사 있습니다. 이글을 읽으면서 그래 맞아 고마운 95%보다도 비교할 수 없는 고마운 분이 계신데? 나의 아버지 하나님이 나를 죄에서 건지시려고 나를 자녀로 삼으시려고 나와 함께 하시려고 독자 예수그리스도를 달리게 하신 그 십자가에 집중하게 되니까? 우리같이 은혜 입은 자가 누구인가? 우리 같이 하나님 사랑받은 자가 누구인가? 우리 같이 복을 누리는 자가 누구인가? 우리같이 행복한 자가 누구인가? 말할 수 없는 기쁨이 있었습니다. 우리가 십자가은혜를 잃어버리면 잔인해집니다. 우리의 복잡한 대인관계는 우리가 가진 성격이나 인품, 가정교육과 같은 것으로 푸는 것이 아니라 복음의 능력으로 푸는 것입니다. 십자가 은혜로 푸는 것입니다. 즉 말씀에 따라 사는 것입니다.

우리아이들에게 우리를 봐라 우리가 하늘과 땅의 통로야, 이 땅에서 하늘 뜻을 품고 사는 나를 봐라 믿음으로 하나님의 뜻을 보여주는 우리를 봐라 보내어진 자리에서 고난이 있어도 아픔이 있어도 하나님말씀에 순종하여 적용하는 나를 봐라 믿음으로 주님 보길 소망하는 우리 공동체를 봐라 나는 죽고 예수로 사는 것이 되잖아! 이것은 내 힘으로 되는 것이 아니냐? 성령으로 되는 거야! 은혜로 되는 거야!

적 용 나 눔

* 당신이 가장 행복할 때 감사할 때가 언제입니까?

* 당신은 하나님의 나라는 어떤 나라라고 기대하십니까?

* 당신은 하나님의 말씀을 청종하고 살기위해서 어떤 노력을 하십니까?

내려놓아야할 것은 무엇입니까?

* 당신이 집중하고 있는 것은 95% 고마운 사람? 5%모함하는 사람?

예수그리스도의 십자가은혜에 집중한 적은 있습니까?

* 다음세대에게 자녀에게 확신 있게 말할 수 있는 하나님 나라에 대한 모습은?


Featured Posts
Recent Posts
아직 태그가 없습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