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목장QTshaing 예수그리스도께 LINK된 우리 영접(롬10:8-10)


목장QTshaing 예수그리스도께 LINK된 우리 영접(롬10:8-10)

우리는 정말 예수님을 잘 믿어야 합니다. 정말 예수님을 잘 믿으라고 권면하면 ‘열심히 믿으라’는 말로 듣습니다. 열심도 중요하지만 먼저는 바르게 믿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오늘 말씀이 그러합니다. 입으로 예수는 주님이라고 고백하고, 하나님께서 그를 죽은 사람들 가운데서 살리신 것을 마음으로 믿는 사람은 구원을 얻습니다. 이것이 영접입니다. 우리가 ‘예수를 주로 시인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여기서 ‘주’라는 단 어는 헬라어로 ‘큐리오스’입니다. 주인, 최고 권위자라는 뜻입니다. 그렇다면 여려분은 예수님을 영접할 때 구세주로 영접하십니까? 아니면 예수그리스도가 나의 주님으로도 영접하십니까? 어떻습니까?

성경에는 "구주", "구세주라는 단어가 36번 나옵니다. 반면에 “주” “주님” 이라는 단어는 7,800번 이상 등장합니다. 하나님이 어디에 강조점을 두신다고 생각하십니까? ‘주’는 그분이 우리 삶 속에서 차지하는 위치를 말해 줍니다. 내 인생의 주인, 내 삶의 왕 되심, ‘구주’는 그분이 우리를 위해 하신 일을 나타냅니다. 죄에서 건져주심, 시험과 고난에서 건져주심의 은혜를 말합니다. 그러므로 내가 예수를 삶에 주인으로 영접했기 때문에 구세주가 하신 은혜를 누리게 됩니다. 은혜를 누렸기 때문에 예수님을 삶의 주인으로 영접한 것이 안입니다. 존비비어 목사는 예수님을 주님으로 영접한다는 것은 “우리가 우리 인생의 주이자 왕이신 예수그리스도 지위 아래 들어가야 합니다. 예수그리스도께서 십자가복음으로 이루신 일의 혜택을 같이 누릴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예수그리스도를 내 삶에 ‘주님으로’ ‘주인으로’ 선택한다는 것은 어떤 것일까요?

예수님의 권위에 따른다는 의미입니다. 예수님께서 이렇게 말씀하십니다. 예수님을 주님으로 따르는 것은 먼저 ‘자기를 부인’해야 합니다. 간단히 말하자면 두 주인을 섬길 수 없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형상 모양대로 창조하신 우리는 자유의지를 주셨습니다. 그 자유의지로 하나님의 뜻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어거스틴은 복음에서 당신 마음에 드는 것만 믿고 마음에 안 드는 것은 거부한다면 당신이 믿는 것은 복음이 아니라 당신 자신이다.’ 우리의 삶 속에 정말로 예수님이 주님으로 계신다면 우리는 자신의 뜻을 포기해야만합니다. 이것은 실제로 하나님을 이용하려 하는 사람과 하나님을 섬기려 하는 사람의 차이를 보여 줍니다. 그래서 우리는 자유의지를 가지고 나는 오직 예수님만 따르겠다. 내 인생의 주인은 오직 예수님이라고 믿고 선택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자기부인입니다.

‘십자가를 지라’는 것입니다.

나는 죽고 오직 예수로 사는 것을 말합니다. 이 말씀을 다른 말씀으로 표현하자면 죄에 종노릇하지 않는 것입니다. 말씀을 지키는 것을 말합니다. 말씀에 순종하는 것을 말합니다.

하나님의 뜻에 순종하는 것은 그분의 기록된 말씀에 순종하는 것입니다. 어떤 상황에서도 기록된 말씀에 감사하며 기도하면 영적 실마리를 찾게 되고 영적 힌트 받게 됩니다. 기록된 말씀에 순종하려면 먼저 감사해야합니다. 하나님이 나를 사랑하신다는 말씀주신 것 감사합니다. 그리고 서로 사랑하고 화목하도록 주님의 음성을 듣게 하신 것 감사합니다. 감사하다보면 하나님께 집중하게 됩니다. 다시 말하면 오늘 듣게 하신 말씀에 집중하게 됩니다. 그리고 그 말씀을 붙잡고 기도하게 됩니다. 그때 영적 실마리를 얻게 됩니다. 하나님이 나를 얼마나 사랑하시는지 그리고 영적 힌트 얻습니다. 내 남편을 자녀를 어떻게 사랑해야하는지? 교회공동체에 형제자매와 어떻게 화목해하는지? 주체적인 영적인 힌트를 줍니다. 그러니 구체적이고 개인적인 적용이 있습니다. 그러니 그 말씀에 순종하지 않을 수 있습니까?

적용나눔

* 당신은 오직 예수님만을 당신의 삶의 주인으로 영접했습니까?

* 당신의 자유의지로 하나님의 뜻에 선택한적 있습니까?

* 당신의 기록된 말씀에 순종해 본적 있습니까? 들려지고 묵상한 말씀에 감사한적 있습니까?

기도한적 있습니까? 어떤 영적 실마리를 찾고 어떤 영적 힌트를 받았습니까?


Featured Posts
Recent Posts
아직 태그가 없습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