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구역 Sharing 꼭 회복해야할, 믿음으로 반응


20170219 구역 Sharing 꼭 회복해야할, 믿음으로 반응(눅8:9-15)

능력 있는 그리스도인은 하나님께 반응하는 자이지 때문입니다. 신앙은 반응이라고 정의하고 싶습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사랑에 어떻게 반응하느냐에 따라 신앙의 길이 결정되지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끊임없이 간섭하시고 우리의 반응에 기대하고 계십니다. 그래서 하나님과 우리사이의 대화는 서로 반응이 수반됩니다. 하나님에 대한 우리의 반응이 믿음과 순종일수록 우리의 삶은 그만큼 은혜와 감사가 넘칠 수밖에 없습니다.

오늘 이 분문을 묵상하면서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밭이 스스로 딱딱한 것이나, 돌이나 가시떨기를 제거하고 갈아엎을 힘이 있을까? 여기서 길가, 바위, 가시 떨기는 열매를 맺을 수 없는 상태 무력한 인생인데 그 밭에 들려지는 하나님의 말씀인 씨에 어떻게 반응할 것인가? 찾아오시는 하나님의 말씀의 씨인 예수그리스도를 어떻게 반응 할 것인가 입니다. 반응에 따라 그 말씀인 예수그리스도가 은혜로 침공해 들어오십니다. 우리 심령에 뚫고 들어오십니다. 그 예수께서 굳은 것으로, 바위로, 가시떨기로 가로막혀있었던 우리의 눈과 귀를 뚫어 회복하여 하나님의 나라를 보게 하십니다. 그 풍성한 열매를 맺고 누리도록 하십니다.

예수님께 어떻게 반응해야하는가? 를 그런 것을 실제를 들어가면서 소개하고 있는 것이 8장입니다.

길가는 마귀의 역사로 구원의 주님을 믿지 못하게 된 경우입니다(12절).

눅8:26-39에 보면 거라사인 땅에 군대 귀신들린 사람이 있었습니다. 예수님은 군대 귀신을 산에서 먹고 있는 많은 돼지들에게 들어가도록 허락합니다. 군대 귀신이 돼지 때에 들어가 호수에서 몰사를 당합니다. 이 광경을 본 많은 사람들이 두려워하여 그리고 자기 생업에 지장 있을 것 같아서 예수님을 이곳을 떠나기를 구합니다. 그러나 귀신으로부터 놓임 받은 사람은 예수님과 함께하기로 반응합니다. 그런데 예수님은 그에게 사명을 줍니다. 예수님과 함께하기로 반응합니다. 믿음으로 반응한 것입니다. 사단 마귀 권세로부터 행방되는 은혜를 누리게 됩니다.

바위 위는 시련으로 주님을 떠난 경우입니다(13절),

눅8:22-25에 보면 예수님께서 제자들과 함께 호수 저쪽으로 건너가고자 해서 배를 저어가고 있었습니다. 예수님은 배에서 주무시고 계셨는데 갑자기 사나운 바람 때문에 배에 물이 차고 배가 위태로운 상황이 되었습니다. 그때 제자들이 선생님 선생인 우리가 죽게 되었습니다. 예수님을 깨웠습니다. 예수님께서 성난 바람과 파도를 꾸짖어 잔잔케 하셨습니다. 그때 제자들에게 이럴게 말씀하십니다. 왜 시련가운데도 믿음으로 반응하지 못하느냐?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으로 반응하면 성난 바람과 파도 같은 어떤 시련도 이겨내게 하십니다. 믿음으로 반응하는 것입니다.

가시 떨기 영향들로, 염려 두려움 절망으로, 끝까지 신앙을 지키지 못한 경우입니다.(14절)

눅8:40-56에 보면 회당장인 야이로의 외딸이 죽어가고 있었습니다. 예수님이 급히 오시기를 청합니다. 그런데 12해 혈루증에 걸린 여자 때문에 지체합니다. 결국은 예수님이 도착했을 때는 야이로의 외딸은 죽었습니다. 예수님을 더 이상 괴롭게 하지 말라는 말씀을 들으시고 두려움과 슬픔에 빠져있는 그들에게 말씀합니다. 다시 말하면 두려워하지 말고 믿음으로 만 반응해입니다. 야이로의 딸이 다시 살아나는 은혜를 누립니다. 이것은 하나님 나라의 은혜입니다.

그렇다면 믿음으로 반응한다는 것은 어떤 의미입니까? 믿음으로 반응한다는 것은 말씀을 듣고 지키어 인내하는 것입니다.

오스왈드 캠버스는 믿음으로 반응 한다는 것은 복음을 믿는 것이 아니라 믿는 대로 행하는 것이다. 반응한다는 것은 순종이다. 그리고 순종은 복종과는 다르다. 억지로 힘에 눌려 하는 것이 아니라 기꺼이 따르겠다는 고백이다. 믿음으로 반응하는 것은 ‘지금’에 반응하는 것이다. 우리 삶에 지금 일어나는 모든 것을 포함하는 일이다.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들이 믿음으로 반응하면 아무리 하찮은 일들이라도 “거룩”해진다. 왜냐하면, 최고이신 그분과 함께하는 일이기 때문이다.

믿음의 반응은 말씀을 듣고 지키어 인내하는 것입니다.

적용나눔

* 당신은 지금 영적상태는 어떻습니까? 길가? 바위? 가시떨기? 아니면 좋은 땅?

* 당신은 어렵고 힘든 일을 만날 때 주로 어떻게 반응하십니까?

* 이런 상황에서 믿음으로 반응한다는 것은 어떤 의미일까요?


Featured Posts
Recent Posts
아직 태그가 없습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