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301 구역 QTsharing
2017301 구역 QTsharing
•찬양 :
•함께 고백하는 여는 기도
내 눈을 열어서 주의 말씀에서 놀라운 것을 보게 하소서. 성령의 조명하심과 인도하심으로 말씀의 의미를 제대로 깨달을 수 있도록 도와주옵소서. 최고 스승이신 성령 안에서 가장 겸손한 마음으로 갈급한 마음으로 구속사적 해석을 받기를 원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성령 안에서 눅11:1-4를 함께 읽습니다.
현대 교회와 그리스도인들에게 가장 우려하고, 염려하는 것은, 그리스도인들과 성직자들의 반윤리적이고 부도덕성일까요? 교회가 세속화되고 있는 것일까요? 교인들이 수가 줄어드는 것일까요? 안입니다. 기도에 대한 간절함이 약해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기도에 대한 절박함이 사라지고 있습니다. 이 기사를 접하면서 우리의 기도는 어떤가?
누구 보다 예수님을 통해 기도를 배우는 것은 최고의 특권입니다. ‘리처드 포스터는 왜 우리가 주기도문을 통해서 기도를 배워야 되는지를 말하고 있습니다. 주기도문의 능력과 권위에 견줄 수 없고 대신할 수 없다. 주기도문이 예수님의 제자들이 기도하는 법을 가르쳐 달라는 요청에서 나온 것임을 기억하라 그 요청에 대해 주기도문으로 답하심으로써 기도를 배우는데 있어서 예수님만큼 훌륭한 스승은 없습니다. 주기도문만큼 완전한 교본은 없습니다.
그렇다 왜! 기도를 회복해야하는가? 예수님이 새벽에 기도하셨다는 것은 기도를 삶의 최우선 순위에 두셨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하나님을 만나 교제하고 하나님의 음성을 듣는 것을 우선순위에 두신 것입니다. 예수님은 새벽기도를 통해서 하나님의 인도를 받으셨습니다. 새벽에 기도하심으로 하루를 계획하셨습니다. 하나님 아버지 주시는 지혜와 능력을 공급받으셨습니다. 예수님은 아주 중요한 일이 있을 때 밤이 새도록 기도했습니다. 예수님에게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제자들을 선택하는 일이었습니다. 중요한 일을 위해서 밤새 기도했습니다. 금요기도회입니다. 예수님은 금식기도를 통해 영적 전쟁에서 승리하셨습니다. 금식기도를 통해서 사단마귀의 싸움에서 영적인 결박으로 풀어내는 은혜를 누립니다. 예수님은 하나님 아버지의 뜻에 순종을 위해 드리는 기도를 합니다. 예수님의 중보기도로 인해 제자들을 다시 회복될 수 있었습니다. 왜 우리가 기도를 회복해야 하는가? 기도는 예수님의 삶입니다. 예수님의 길입니다. 예수님의 품입니다. 우리그리스도인은 예수님을 닮은 삶을 살아야합니다. 그래서 기도해야합니다. RA토레이는 기도는 하나님의 무한한 은혜와 능력의 창고를 여는 열쇠이기 때문입니다. 진실로 기도하는 사람은 전능하신 하나님께서 그 사람을 위해서, 그리고 그 사람을 통해서 역사하신다.
그러면 기도의 대상은 누구인가? 하늘에 계신 우리하나님 아버지입니다. 주기도문에 보시면 하나님을 시작해서 하나님으로 끝이 납니다. 기도의 초점은 하나님이십니다. 우리자신을 생각하기보다는 먼저 하나님을 생각하라는 것입니다. 우리를 생각하면 기도가 연설 및 설교가 됩니다. 하나님을 생각하라는 것은 하나님과의 대화입니다. 하나님과의 관계입니다. 그것도 아주 친밀한 관계말입니다.
그러면 무엇을 위해 기도해야할까요?
이름을 거룩히 여김을 받으시오며, - 예수님은 운혜로 하나님과 아빠아버지 관계를 기억
나라가 임하시오며 - 하나님의 통치와 간섭을 요하는 기도입니다.
뜻이 하늘에 이루어진 것 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이다. - 우리일상에도 하나님의 뜻이 이루어지게
오늘 우리에게 일용할 양식을 주옵시고 - 영육 간에 강건하게 하옵소서.
우리가 우리에게 죄 지은 자를 사하여 준 것같이 우리 죄를 사하여 주옵시고 - 용서
우리를 시험에 들게 마옵시고 다만 악에서 구하옵소서. - 사단마귀의 유혹을 물리치는 기도입니다.
이것을 바탕으로 기도에 5가지 요소를 담고 있음을 알게 되면서 만들어진 것이 기도손입니다. 찬양, 고백, 감사, 중보, 간구 마지막으로 아무리 기도를 5가지요소를 담아서 기도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더 중요한 것은 삶이 따라 주어야합니다. 진정한 기도의 완성은 기도하는 것을 삶으로 살 때 완성된 것입니다.
•적용 나눔
* 당신은 기도에 대한 간절함 절박함이 있습니까? 있었다면 그때 상황과 기도를 나눠보세요?
* 당신은 기도를 배워 본적이 있습니까? 누구에게? 어떤 곳에서?
* 하루를 어떻게 할 것인지 기도로 계획해 본적 있습니까? 당신의 중요한 것을 위해 밤샘기도 한적 있습니까?
영적 상태를 놓고 기도해 본적은? 교회와 성도를 위해 중보한적 있습니까?
* 당신의 기도는 누구를 생각하며 기도합니까?
* 당신은 기도한대로 산다는 것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Q.T를 통해서 인도 받은 은혜 나누기
•돌아가면서 묵상 적용한 짧은 기도 / 주기도 / 교제
<주중에 이메일이나 문자 SNS로 서로 연락하며 일상의 감동을 나누어 보세요. 거룩한 소통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