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양 및 함께 고백하는 기도 :
주님, 내 눈 열어 주의 말씀을 내게 주신 말씀으로 받게 하소서.
성령의 조명하심으로 말씀의 의미를 깨닫게 하소서.
성령 안에서 구속사적 해석 받기를 원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하나님의 말씀묵상의 삶이 이 모든 상황에서도 오직 하나님을 경외하는 신앙으로 살게 하시는 능력이 있음을 말씀하십니다. 하나님말씀묵상이 어떤 능력이 있기에 하나님은 오늘 말씀을 내게 주신 말씀으로 받으려하는 우리에게 지나칠 정도로 말씀묵상의 삶을 강조하실까요?
첫째, 말씀묵상은 우리를 형통케 합니다.
하나님의 말씀묵상은 하나님의 사람을 형통케 합니다. 하나님말씀묵상 중에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계획을 깨닫게 됩니다. 그리고 그 계획에 따른 하나님의 의도를 알게 합니다.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의도대로 순종하기위해 하나님이 주신 마음으로 하나님의 원리와 방법으로 하나님이 주신 지혜와 능력으로 살아냅니다. 이것이 하나님이 우리를 형통케 하는 삶입니다. 우리는 예수그리스도를 믿어 베드로전서 2:9말씀처럼 우리는 하나님의 택하심을 받은 족속이요, 왕과 같은 제사장들이요, 거룩한 민족이요, 하나님의 소유가 된 백성이기 때문에 이 세상 어둠가운데에서도 하나님의 마인드로 하나님의 방법과 지혜로 하나님의 선과 가치를 드려내야 할 존재입니다. 우리는 하나님말씀묵상의 삶으로 하나님이 형통케 하는 삶을 누리는 자이고 동시에 하나님의 형통을 흘려보내는 통로입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말씀묵상 중에 하나님은 우리를 긍휼히 여기시고 사랑하심으로 우리 죄를 대신하여 예수그리스도의 십자가보혈로 모든 죄를 용서해주시고 하나님의 자녀 삼아주셨습니다. 하나님은 예수그리스도의 십자가대속이라는 방법으로 우리는 측량할 수 없는 사랑을 받았고, 값을 수없는 복음의 은혜를 입은 하나님의 형통을 누리고 있습니다. 동시에 이 복음의 형통을 누리는 자 만이 하나님아버지의 마음으로 감당하기 어려운 어떤 사람을 사랑하고 섬기고 용서하고 용납하고 화해케 하는 형통을 누리게 하는 하나님의 형통의 통로가 됩니다.
둘째, 말씀묵상은 영적분별의 능력이 있습니다.
사냥꾼은 사냥감이 어디로 잘 다니는지 길목을 잘 압니다. 무엇에 잘 넘어지고 무엇이 취약한지를 잘 압니다. 사냥감의 습성을 파악하고 있습니다. 사냥꾼은 그 길목에 자리 잡고 가장 취약한 부분을 집중 공격합니다. 그리고 넘어뜨립니다. 마찬가지로 사탄이 그러합니다. 일상을 하나님의 방법으로 살아내야 하는 우리의 습성을 너무 잘 압니다. 무엇에 잘 넘어지고 취약한지를 알기 때문에 그 자리에 덧을 놓고 걸려들기를 기다립니다. 우리의 지식으로는 분별이 어렵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말씀묵상하면 영적 분별력이 생깁니다. 영적 분별하게 하시는 말씀이 미혹되게 하고 마음을 빼앗는 말에 넘어지지 않게 합니다. 말씀묵상은 탁월한 영적인 분별력이 있습니다. 영적인 세계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영의 세계를 알고, 영의 움직임을 압니다. 영적 지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영적 지식이 없으면 망합니다. 눈에 보이는 것을 넘어서 눈에 보이지 않는 것을 볼 수 있는 것이 영적 통찰력입니다. 말씀묵상이 마귀를 대적하고 이기는 능력이 있습니다. 사랑하는 여러분, 말씀묵상으로 예수님의 성품을 닮아가는 그리스도인이 되기를 바랍니다.
적용 나눔 : 한 주간 동안 말씀묵상 중에 어떤 은혜를 누렸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