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양 및 함께 고백하는 기도 :
주님, 내 눈 열어 주의 말씀을 내게 주신 말씀으로 받게 하소서.
성령의 조명하심으로 말씀의 의미를 깨닫게 하소서.
성령 안에서 구속사적 해석 받기를 원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하나님의 “승낙과 허용”에는 하나님의 의도와 마음이 담아 있습니다.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경륜은 구원이다. 우리를 구원하여 하나님의 자녀 삼기 위해, 예수그리스도의 성육신을 승낙하셨다. 구속의 십자가와 부활을 승낙하셨다. 우리를 향한 경륜을 이루시려고 예수를 그리스도로 승낙하셨다. 때로는 하나님은 하나님의 계획은 아니지만 인간들의 요구를 허용하실 때가 있다. 요구한 것 때문에 실패하고, 넘어지고, 깨지고, 절망하고 낙심함으로 인간의 부패한 본성과 죄 성을 처절하게 직면하여 절망하게 하신다. 진정우리를 위하고 참으로 사랑하는 참 된 왕이신 메시야를 대망하게 한다. 참 성전이신 예수그리스도의 복음의 은혜를 절절하게 갈망하게 하기위해서이다. 허용하시는 하나님의 의도요 하나님의 마음이다.” 열왕기상하에 이런 하나님의 의도와 마음을 담아놓았습니다. 우리에 대한 하나님의 의도는 무엇일까요? 우리가 받아야할 하나님의 마음은 무엇인가요?
첫째, 우리 인생의 주인은 오직 예수그리스도입니다.
왕의 제도는 하나님의 계획이 아닙니다. 참 왕인 하나님은 왕의제도의 부작용을 알려주고 허용합니다. 왕에 대해 철저히 실패를 경험하고 인간의 부패한 본성을 직면하고서야 우리를 진정으로 위하고 참으로 사랑하시는 왕은 하나님밖에 없다는 결론에 이르게 합니다. 하나님을 전심으로 갈망하는 것이 허용하신 하나님의 의도입니다. 이렇게 해서라도 “오늘 내게 주신 하나님의 말씀을 온전히 따라 마음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여호와의 말씀을 청종하는 예배 자” 돌아오게 하시려는 하나님 마음입니다. 동시에,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의도와 마음이 있습니다. 말씀이신 예수님이 육신을 입고 우리가운데 평강의 왕으로 오셨습니다. 우리를 위해 임마누엘이 되어주셨습니다. 예수님이 우리의 인생의 주인이 되어주셨습니다. 어디를 가든지 항상 하나님이 함께 하십니다. 이것이 하나님의 의도이자 마음입니다.
둘째, 우리가 하나님이 거하실 처소입니다.
하나님이 성전을 허용하십니다. 그리고 “주께서 영원히 계실 처소로소입니다.”하면서 성전건축을 완료합니다. 그러나 성전은 수 없이 불타고 파괴되고 침략당하고 무너집니다. 진정한 참된 성전은 무엇일까? 그래서 진정한 성전은 다윗의 씨로 오실 예수 그리스도를 대망하게 만드는 것이 하나님의 의도입니다. 동시에,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의도와 마음이 있습니다. 예수를 믿는 우리가 성전이고 하나님의 성령이 우리 안에 계시는 임마누엘의 전이되게 하시는 성령 안에서 하나님이 거하실 처소가 되기 위하여 예수그리스도 안에서 함께 지어져가고 있습니다. 이것이 하나님의 의도였습니다. 하나님이 반드시 우리를 거룩하고 흠 없고 책망 들를 것이 없는 모습으로 이뤄내십니다. 이것 하나님의 마음입니다.
사랑하는 여러분, 우리는 하나님의 의도와 하나님의 마음으로 살아야하는 존재입니다. 이런 과정을 통해 복음공유가 충만해집니다. 신앙계승이 충만하게 일어나는 하나님의 임재가 가득한 행복한 공동체가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적용 나눔 : 한 주 동안 나를 향한 하나님의도와 마음으로 살 때
어떤 은혜를 경험했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