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 QT sharing LINK 청종신앙
하나님의 은혜, 우리 가정 신15:1-6
찬양 및 함께 고백하는 기도 : 내 눈을 열어서 주의 말씀에서 나를 보게 하소서. 성령의 조명하심과 인도하심으로 말씀의 의미를 깨달을 수 있도록 도와주옵소서. 성령 안에서 갈급한 마음으로 구속사적 해석을 받기를 원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신명기 15장은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주신 면제년의 규례는 빚을 지고 갚을 수 없는 사람들의 빚을 7년이 되면 모두 면제해 주는 것입니다. 심지어는 빚을 지고 노예로 팔려온 사람들도 6년이 지나고 7년째가 되면 다 해방시켜 주는 것입니다. 이렇게 할 때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 백성들이 계속 복을 받아서 가난한 자들이 없게 될 것이라고 약속하셨습니다.
여기에 하나님의 마음이 있습니다.
그것은 하나님의 은혜로 새로운 출발을 할 수 있게 해 주셨습니다.
돈에 집착하지 말고 하나님의 은혜에 집중 하라.입니다.
그러면 우리가 지속적으로 하나님의 복을 받게 된다.
우리는 하나님의 은혜를 먹고 사는 존재이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은혜에 집중해야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이 세상 사람들의 모든 잘못을 바로 잡으라고 우리를 보내신 것보다, 하나님은 우리를 이 세상에 하나님의 은혜를 공급해 줄 사람으로 보내셨습니다. 예수님은 십자가를 통해서 죄의 종노릇에서 해방 받은 은혜를 오늘 우리에게 주셨습니다. 이것을 경험한 사도 바울은 사랑과 은혜에 빚진 자 라고 합니다.
그처럼 우리도 하나님의 은혜에 빚진 자입니다. 빚진 것을 생각합니다.
나같이 구원 받은 자가 누구인가?
나같이 하나님 사랑 받은 자가 누구인가?
나같이 하나님의 자비와 긍휼을 입은 자가 누구인가?
나같이 하나님의 은혜 입은 자가 누구인가?
이렇게 은혜의 빚을 생각하는 자는 하나님의 말씀을 묵상해서 내게 주신 말씀으로 질문하면서 기도를 통해 대화하면서 나오는 하나님의 생각과 의도로 내면에 집중합니다.
은혜의 빚을 생각하는 자는 인생을
첫째, 나는 하나님의 고귀한 생명이다.
둘째, 나의 인생은 하나님의 구간이다.
셋째, 예수님의 부활을 소망으로 사는 삶이다.
그래서 나는 살아계신 부모님께 믿음의 최선을 다해 섬겨야합니다.
부모님을 먼저 보내 신분 있습니까?
부모님이 최선을 다해 사신 것을 기억하고 우리들이 하나님이 주신 구간동안 어떻게 하면 복음으로 살아갈 것인가, 하나님의 말씀적용에 최선을 다해야합니다.
자녀들에게 짐이 될까봐 염려하시는 부모님이 계십니까?
하나님이 살계하시는 구간동안 우리 자녀들이 복음의 은혜를 누리고, 천국에 소망을 두고, 이 땅에서 감사로 살게 할 것인가에 최선을 다해야합니다.
우리 서로 은혜의 빚진 자로서 하나님의 은혜로 사는 하나님의 가정되기를 축복합니다.
적용 나눔 : 나는 하나님께 빚진 자로서 가족들에게 어떻게 섬기고 있는가?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