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418LINK 예배공동체 출5장
성경 : 출5:22-6:8
제목 : 기본기가 견고한 예배자, 우리
고난과 어려움을 극복하는 실력 있는 좋은 믿음의 공동체로 함께 성장하기 위해서는 성도 한 사람 한 사람의 영적인 기본기가 확실하게 갖춰져 있어야 합니다. 예배자의 삶을 살기 못하도록 방해하고 고통을 주는 바로가 있습니다. 불신가족입니다. 교회로부터 상처받은 사람입니다. 우리도 이런 이스라엘의 원망이 있습니다. 예배자의 삶에서 어려움을 적다보면 하나님을 원망할 때가 있습니다. 재정적으로 회사의 일로 많은 어려움을 적다보니 사명보다는 원망이 앞섭니다. 생각지도 못한 질병 때문에 마음이 무너져 우리가 하나님이 찾으시는 예배 자라는 사실을 까마득하게 잊고 절망하는 분도 계실 것입니다.
예배자의 삶에서 이런 암초를 만났을 때 우리의 자세는 어떠해야 해야 할 까요?
먼저 마음에 두어야할 말씀이 있습니다. 예배자로 살면서 시험을 이상하게 여기면 안 됩니다. 시험은 우리의 부족과 약함을 보완하는 신앙의 실력을 키우는 역할을 할 때가 많습니다.
1 . 견고한 기본기는 하나님의 말씀과 동일시하라.
이런 암초로 사명이 흔들리고 마음이 무너지고 두려움에 휩싸이게 되면 반드시 하나님께로 돌아와야 합니다. 인생을 사는 비전과 사명을 재확인하는 점검이 있어야합니다. 하나님의 말씀과 관계입니다. 하나님의 말씀과 동일시하는 것이 영적실력입니다. 모세가 하나님의 사명에 순종할 때 하나님의 말씀과 동일시에서부터 시작됩니다.
2 . 견고한 기본기는 하나님의 강한 개입을 묵상하라.
암초를 만나고 문제가 있을 경우, 우리는 자꾸 어려움을 묵상합니다. 그러다보면 두려움과 염려에 메이게 됩니다. 모세의 간구에 “나는 여호와라”는 말씀만 5번 반복하십니다. “내가 너희의 여호와라”는 말씀만 하고 계십니다. 무슨 뜻인가? 고난 중에라도 하나님께만 집중하기 원하십니다. 결국 우리의 견고한 기본기는 여호와 하나님께 집중하는 것입니다. 어떤 하나님을 묵상하라는 것인가? 강하게 개입하시는 하나님 입니다.
하나님 어떻게 개입하시는 하나님인가? “무거운 짐에서 빼내며 고통에서 건지시며 심판으로 속량하시여 기필코 하나님의 백성을 삼겠다고 개입하시는 하나님을 묵상하라”입니다.
사랑하는 여려분! 하나님의 말씀과 동일시하십니까?
하나님의 강한 개입을 믿으십니까?
그러면 이제 두려워하지 말고 인생의 암초에 직면합시다. 동일시하는 하나님의 말씀으로 부딪쳐 봅시다.
하나님의 강한 개입을 믿고 직면해 봅시다. 우리의 인생의 암초가 산산조각 날 것입니다. 이런 은혜를 누리기를 축복합니다.
적용 나눔 : 당신의 신앙의 기본기는 어떤 수준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