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 QT sharing LINK 예배공동체
삶이 메시지가 된, 우리
히11:23-26
찬양 및 함께 고백하는 기도 :
주님, 내 눈 열어 주의 말씀을 내게 주신 말씀으로 받게 하소서.
성령의 조명하심으로 말씀의 의미를 깨닫게 소서.
성령 안에서 구속사적 해석 받기를 원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당신은 어떤 메시지를 가지고 있습니까? 당신은 주변에 어떤 평을 듣고 있습니까? 많은 세월이 지난 후대 사람들에게 모세의 어머니와 모세에 대해 이렇게 평가합니다. 히브리서 저자는 모세의 부모를 믿음으로 아들을 낳았다고 믿음으로 아이를 양육했다고 평합니다. 그리고 모세도 믿음의 사람으로 평합니다. 모세는 믿음으로 바로 공주의 아들이라 칭함을 거절했고 도리어 하나님의 백성과 함께 고난 받기를 더 좋아했다고 말합니다. 이 말씀은 모세의 부모의 삶의 메시지가 믿음의 지도자 모세를 양육해 냈다는 말입니다.
모세의 부모는 어떤 삶의 메시지를 가지고 있으며
내게 있어야할 삶의 메시지는 무엇일까요?
첫째, 신앙양육의 중요성을 인식해야합니다.
그 당시 모세의 부모는 모세를 비장한 각오로 3개월은 키웠지만 더 이상 키울 수 없게 되자 하나님께 아이를 구해낼 지혜를 주었습니다. 그 지혜에 순종했습니다. 요게벳에게 아이의 유모가 되어달라는 바로 딸의 요청을 받아들였습니다. 모세의 부모는 집에서 아들 모세를 젖을 먹이며 젖을 뗄 때까지 키울 수 있었습니다. 하나님이 가정에서 신앙양육을 중요하게 인식하고 있는 가정에 길을 열어주십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 자녀들을 교육할 두 기관을 세워주셨습니다. 바로 가정과 교회입니다. 교회와 가정이 협력해서 자녀들을 하나님의 사람으로 양에 집중해야합니다. 지금도 늦지 않았습니다. 자녀들의 하나님 중심의 신앙양육의 중요성을 깨닫고 자녀를 포기하지 말고 하나님께 기도하는 부모가 되기를 바랍니다. 하나님은 반드시 그 길을 열어주십니다.
둘째, 하나님을 경험한 삶의 메시지가 중요합니다.
모세의 어머니 요게벳은 젓을 땔 때까지 아들 모세에게 무엇을 했을까요? 부모가 만난 하나님의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었습니다. 모세에게 너는 하나님이 선택하여 부른 이스라엘 사람이야. 하나님은 우리의 조상 아브라함을 부르시고 큰 민족을 이루시겠다고 약속했고, 이삭을 통해 야곱을 통해 이스라엘민족을 이뤘어 그래서 우리는 하나님을 부를 때 아브라함의 하나님 이삭의 하나님 야곱의 하나님이라고 부른단다. 그런데 그 하나님이 모세 너를 키울 수 없는 중에 하나님께 맡겼더니 하나님이 보호하시고 인도해서 너를 이곳에 이르게 된 거야 그 하나님은 나의 하나님도 되지만 모세 너의 하나님이시다.
하나님을 체험한 삶의 메시지는 숱한 말보다 더 강력합니다.
왜 우리는 영향력이 결여 되었는가? 그것은 말만 많아지고 예수님을 실제로 경험한 삶이 없기 때문입니다. 성령의 조명하여주는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해 본 경험이 없기 때문입니다. 숱한 말은 지식을 키워 줄 수 있지만 오직 예수그리스도의 복음을 경험한 것만이 삶을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왜 우리는 구부려진 말을 하는가? 비뚤어진 말을 하는가? 하나님의 말씀이 내안에서 경험된 내면화 된 삶의 메시지가 없어서입니다.
사랑하는 여려분! 말씀을 경험한 삶의 메시지가 가득한 삶이되기를 축복합니다. 영혼을 살리는 생명의 언어인 강력한 메시지는 당신의 삶입니다.
적용 나눔 : 가정에서 말씀을 나누며 대화를 시도 해 본적 있는가? 어려운 점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