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양 및 함께 고백하는 기도 :
주님, 내 눈 열어 주의 말씀을 내게 주신 말씀으로 받게 하소서.
성령의 조명하심으로 말씀의 의미를 깨닫게 하소서.
성령 안에서 구속사적 해석 받기를 원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바울의 편지라고 하면서 예수님의 재림에 대한 가짜 편지들로 교인들을 흔들고 있었습니다. 바울이 전에 예수님의 재림에 대한 가르침을 부정하고 선동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런 상황 속에서 신앙의 기본기인 믿음의 역사와 소망의 인내 그리고 사랑의 수고로 감내하며 감당하는 데살로니가 교인들을 칭찬합니다.
“갚아주시는 하나님”이라는 믿음의 역사로, 주님께서 다시 오실 때에 우리 하나님이 우리의 필요한 모든 것을 주시고, 되어야 할 모습으로 우리를 만들어 주시는 분 예수그리스도 대한 소망의 인내로 성도들이 사랑의 수고를 아낌없이 합니다.
칭찬과 자랑이 될 수 있었던 사랑의 수고는 무엇일까요?
“우리는 하나님이 세우신 처음 구원 계획에 들어 있고 살아 있는 진리 안에서 믿음의 끈으로 묶여 있습니다. 할렐루야! 내가 여러분과 함께 있을 때에 이 모든 일을 낱낱이 짚어 준 것을 기억하지 못합니까, 내가 한 말을 기억 하십시오. 우리의 편지로 가르침을 받은 전통을 지키십시오.”
데살로니가 교인들의 사랑의 수고는 사도 바울이 전한 가르친 복음을 반추합니다.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사랑에 마음을 받습니다. 영원한 위로와 좋은 소망을 은혜로 주십니다. 우리 마음을 위로 하십니다. 하나님의 뜻대로 살게 하시고 하나님의 말씀에 굳세게 세워주십니다. 이것이 데살로니가 교인들의 사랑의 수고입니다.
우리 그리스도인의 사랑의 수고는 하나님의 말씀을 묵상하는 것입니다. 말씀묵상은 하나님의 말씀을 반복하여 씹는 행위입니다. '되새김질'입니다. 이런 과정에서 하나님의 마음이 충만합니다. 하나님의 의미와 가치를 공급받습니다. 하나님 뜻대로 살 수 있는 하나님의 지혜와 능력이 무한리필 공급됩니다.
사랑의 여러분! 이 말씀을 내게 주신 말씀으로 받는 우리의 사랑의 수고는 무엇인가요? 주신 말씀을 일상에서 '되새김질'입니다. 이런 과정에서 하나님의 마음이 충만합니다. 하나님의 의미와 가치를 공급받습니다. 하나님 뜻대로 살 수 있는 하나님의 지혜와 능력이 무한리필 공급받아야합니다. 봉사하고 헌신하고 섬기는 사랑의 수고가 충만하기를 바랍니다.
적용 나눔 : 한 주 동안 어떤 사랑의 수고를 했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