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 QT sharing LINK 하나님나라 우리가정
예수님의 제자인, 우리
눅9:1-6
찬양 및 함께 고백하는 기도 :
주님, 내 눈 열어 주의 말씀을 내게 주신 말씀으로 받게 하소서.
성령의 조명하심으로 말씀의 의미를 깨닫게 소서.
성령 안에서 구속사적 해석 받기를 원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첫째, 예수님을 믿고 예수님을 따르는 제자인가?
예수님은 제자를 부르시고 모으셨습니다. 열두제자들에게 예수님의 능력과 권위를 주시여 하나님의 나라와 복음을 전하게 하십니다. 사실 9장 전체내용을 한단어로 표현한다면 제자입니다. 예수님을 믿고 따르는 제자에 관한 말씀입니다. 종합해보면 나는 예수님을 믿고 예수님을 따르는 제자인가 체크해 보세요.
1) 예수님을 믿는다고 말로만 고백하는가, 아니면 말씀대로 실제 따르고 있는가?
2) 예수님에 관해서 아는가, 아니면 예수님과 친밀한 사귐인가?
3) 예수님은 애인 중 한 명인가, 아니면 오직 일편단심인가?
4) 타인의 티를 보는가, 아니면 먼저 내안에 들보를 보는가?
5) 자신의 힘인가? 아니면 성령 충만 인가?
6) 예수님 한분이면 충분한가?
예수님은 제자에게 제어하고 고치는 능력과 권위를 주셨기 때문입니다.(눅9:1)
예수님 제자인 우리에게 두렵게 하고 염려하게하고 근심걱정하게 하는 귀신을 제어할 능력을 주셨습니다. 우리의 육신의 질고도 마음의 상함도 고치시는 능력과 권위를 주셨습니다. 그렇다면 예수님을 믿고 우리는 세상에 더욱 당당하게 담대하게 하나님의 나라를 드려내며 살아가야하지 않겠습니까? 하나님은 반드시 우리를 통해 두려움과 염려를 제어하심으로 하나님의 나라의 임재와 평화를 드려내십니다. 상한 심령을 우리를 통해 반드시 고치시며 하나님나라의 치유 회복을 드려내십니다. 반드시 예수를 믿고 예수를 따르는 제자인 우리를 통해서 말입니다.
둘째, 제자의 원천은 예수그리스도입니다.
예수님의 제자는 지팡이나 배낭 양식 돈 두 벌 옷 등 어느 것도 가지지 말라 하십니다. 제자의 원천은 오직 예수그리스도이기 때문입니다.(눅9:3-4) 예수님의 능력으로 사명을 감당해야합니다. 제자는 주님의 인도하심을 믿고 어디를 가든지 그곳에 머물러 자신의 욕심이 아니라 말씀에 순종함으로 하나님의 나라를 드려내야 합니다. 그러므로 우리의 삶의 원천은 예수그리스도입니다. 사명의 원천도 예수그리스도입니다. 우리 가정의 원천도 예수그리스도입니다. 우리의 안전과 평안의 원천도 예수그리스도입니다. 그러나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환경과 물질을 우리의 삶의‘안전과 평안의 원천’으로 삼고 의지합니다. 환경과 물질은 우리의 삶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그러나 그 것이 우리인생의 삶의 원천은 안입니다. 도움 주는 것을 원천으로 삼으면 하나님에 대한 간절함과 사모함이 식어집니다. 예배에 목마름이 없습니다. 절절하게 ‘기도’하지 않게 됩니다. 우리의 원천은 예수그리스도입니다.
사랑하는 여려분! 우리 잠30:8-9처럼 이렇게 기도하면 어떨까요?
헛된 것과 거짓말을 내게서 멀어지게 하시고, 나를 가난하게도 마옵시고 부하게도 마옵시고 오직 필요한 양식으로 나를 먹이시옵소서. 혹 내가 배불러서 하나님을 모른다, 하나님이 누구냐 할까 하오며 혹 내가 가난하여 도둑질하고 내 하나님의 이름을 욕되게 할까 두려워함이다.
우리의 원천인 예수그리스도의 은혜를 누리는 제자가 되기를 바랍니다.
적용 나눔 : 나는 무리인가, 예수님의 제자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