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 QT sharing LINK 하나님의 위로
거룩한 최선, 우리
시18:30-39
찬양 및 함께 고백하는 기도 :
주님, 내 눈 열어 주의 말씀을 내게 주신 말씀으로 받게 하소서. 성령의 조명하심으로 말씀의 의미를 깨닫게 소서.
성령 안에서 구속사적 해석 받기를 원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신학자인 프레드릭 뷰크너(Frederick Buechner) ❙인간적인 최선’과 ‘거룩한 최선’을 구별하는 것은 쉽지 않다. 우리가 대부분 거룩한 최선을 경험하지 못하는 이유도 인간적인 최선의 노력으로 자신을 스스로 보수해보려고 애쓰기 때문이다. 거룩한 최선이 우리의 삶을 변화시킨다. 우리 능력으로 해결하지 못하는 문제, 치료하지 못하는 아픔들이 있다. 유일한 해결책은 하나님께서 우리 마음과 생각과 영을 새롭게 하시도록 허락하는 거룩한 최선이다.❙
다윗은 끊임없이 죽음의 위협 앞에 서야 했습니다. 그러나 다윗은 하나님의 도우심으로 위기를 벗어나는 많은 은혜를 누렸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이 나를 강하게 만들어 주셨다는 생각에 다윗은 이렇게 찬양합니다. ❙나의 힘이신 여호와여 내가 주를 사랑하나이다. 여호와는 나의 반석이시요 나의 요새시요 나를 건지시는 이시오 나의 하나님이시요 내가 그 안에 피할 나의 바위시요 나의 방패시오 나의 구원의 뿔이시오. 나의 산성이시로다.❙ 그러면 다윗이 한 것이 무엇입니까? 하나님을 찾는 예배입니다. 하나님을 신뢰하고 부르짖는 기도입니다. 찬양입니다. 하나님의 말씀묵상입니다. 다윗은 거룩한 최선을 다했습니다.
하나님이 다윗을 어떤 면에 강한자로 만들어 주셨을 가요?
오늘 다윗의 강함이 우리의 강함이 되기를 바랍니다.
첫째, 말씀에 강한자입니다.
시편18:32-34절은 마치 다윗이 영적 전신갑주를 입고 찬양하는 모습을 연상케 합니다. 바울의 전신갑주는 말씀과 연결되어있습니다. 다윗은 말씀의 전신갑주를 입은 말씀에 강한자입니다. 다윗은 하나님 말씀대로 사는 자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내 삶에 적용하고 순종하는 청종신앙이 강한자입니다. 하나님의 모든 말씀을 내 앞에 두고 지켰다고 했습니다. 하나님 말씀대로 살려고 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우리 심령 속에 모셔드리고 성령의 인도하시는 데로 묵상하는 중에 내게 주신 말씀으로 받아 성령님이 말씀을 통해 우리가(가정) 무엇이 잘못된 것인지를 교훈을 받고, 때로는 호되게 책망도 듣고, 하나님의 방법으로 할 수 있도록 조정을 받으면서, 지속적으로 하나님의 뜻대로 살 수 있게 훈련을 시켜주시면 따르고 순종하고 적용할 때 하나님의 사람으로 온전하게 서게 하고. 하나님의 선한 뜻으로 살 수 있는 능력을 갖춰주시는 이 과정이 지속적으로 다윗에게 있었습니다. 이것이 거룩한 최선입니다.
둘째, 기도의 강한자입니다.
다윗은 기도에 강한자입니다. 하나님 말씀대로 살게 됩니다. 하나님의 말씀에 강한 자는 강력한 무릎의 기도로 삽니다. 시17편에 다윗은 기도에 강한자입니다. 시51편에서 다윗은 회개의 기도가 강한 자였습니다. 다윗은 하나님의 인자와 긍휼 그리고 하나님의 은혜를 의지해 회개의 기도를 합니다. 기도 에 강한 자는 이렇게 기도합니다.
❙내 속에 깨끗한 마음을 창조하여 주시고 내 속을 견고한 심령으로 새롭게 하여 주십시오. 주님의 성령을 나에게서 거두어 가지 말아 주십시오. 구원의 기쁨을 내게 회복시켜 주시고, 주님, 내 입술을 열어 주십시오. 내 입술로 오직 주님만 자랑하렵니다.❙
사랑하는 여려분! 거룩한 최선으로 말씀에 강한 자 기도에 강한 자가 되기를 바랍니다.
적용 나눔 : 나는 일상에서 어떤 거룩한 최선을 하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