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 QT sharing LINK 하나님의 위로
주님이 나의 행복인, 우리
시16:1-11
찬양 및 함께 고백하는 기도 :
주님, 내 눈 열어 주의 말씀을 내게 주신 말씀으로 받게 하소서. 성령의 조명하심으로 말씀의 의미를 깨닫게 소서.
성령 안에서 구속사적 해석 받기를 원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다윗은 매우 어려운 상황에도 이렇게 고백합니다.
❙하나님 참 감사합니다. 내 마음이 기쁨으로 가득 차고, 내가 아무 해를 두려워하지 않는 까닭은, 주님께서 나를 보호하셔서 죽음의 세력이 나의 생명을 삼키지 못하게 하실 것을 알고 믿기 때문입니다. 주님의 거룩한 자를 죽음의 세력에 버리지 않으실 것을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주는 나의 주님이시니 주밖에는 나의 복이 없습니다. 나의 주님, 당신을 떠나서는 나에게 행복은 없습니다.❙
어떻게 다윗은 이런 고백을 할 수 있었고 하나님의 위로를 받게 되었을까요?
첫째원리는 하나님을 항상 삶에 모시고 사는 것입니다.
다윗에게 하나님은 언제나 살아계시고 함께 하시는 하나님이었습니다. 8절에 “내가 여호와를 항상 내 앞에 모심이여” 계속되는 관계입니다. 힘들고 어려움 중에도 다윗은 항상 마음속에 하나님을 모시고 살았습니다. 하나님이 매일 매일 삶을 점검해 주십니다. 주님께서 날마다 밤마다 다윗의 마음에 교훈을 주십니다. 다윗은 어려운 마음이 있을 때마다 하나님의 점검을 받았습니다.
사도바울은 목회하고 있는 디모데에게 목회현장에 만들어진 상처를 성경을 통해 반드시 이 과정을 있어야함을 강조합니다.
❙크고 작게 겪고 있는 상황 때문에 만들어진 생각과 마음이 있을 거야. 만들어진 습관들이 있을 거야. 그럴 때 성경으로 돌아와야 돼. 성령의 인도로 묵상하는 중에 내게 주신 말씀으로 받을 때 하나님을 내 맘에 모셔 들이는 것이야. 이 과정이 반드시 있어야해. 성령님이 내게 무엇이 그릇된 것인지를 교훈해 줄 거야, 때로는 호되게 책망하기도 하고, 하나님의 방법으로 할 수 있도록 조정해 주지, 하나님의 뜻대로 살 수 있게 지속적인 훈련을 시켜줘 그래서 하나님의 사람으로 온전하게 서게 한단다. 하나님의 선한 뜻으로 살 수 있는 능력을 갖춰주시지❙ 이것이 하나님의 위로입니다.
둘째원리는 하나님이 재어주신 아름다움이 있습니다.
하나님을 항상 내 삶에 가정에 모시고 하나님의 교훈으로 조정 받는 과정을 필수한 사람은 하나님이 재어주신 아름다움이 있습니다. 다윗에게 이런 하나님이 재어준 아름다움은 “주님께서 몸소 생명의 길을 나에게 보여 주시고, 주님을 모시고 사는 삶에 기쁨이 넘칩니다. 주님께서 내 오른쪽에 계시니, 이 큰 즐거움이 영원토록 이어질 것입니다.”
함부로 말하는 것 때문에 상처를 받았습니까? 그럼에도 하나님의 말씀을 마음에 모시는 자에게 하나님의 아름다움이 있습니다. 정금 같은 인생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의 은혜를 누리게 되는 아름다움입니다. 혹 하나님마저도 나를 버렸다는 생각에 어느 때까지 나를 잊으시나이까? 하면서 스스로 포기할까봐 두려워하면서도 하나님께 내 눈이 밝아지게 해달라고 기도하십니까? 하나님의 아름다움이 있습니다. 하나님의 구원을 보는 믿음의 눈이 열립니다. 하나님이 나를 고치시고 회복하실 은혜를 볼 수 있는 하나님의 시각과 통찰력이 있게 됩니다.
사랑하는 형제자매여!
항상 하나님을 모심으로 하나님이 재어주신 아름다운 위로를 받기를 축복합니다.
적용 나눔 : 이런 과정을 통해서 내게 재어주신 하나님의 아름다운 위로는 무엇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