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QTsharing 20220904LINK하나님의 열심
성경 : 창18:16-21
제목 : 기도로 사는, 우리
찬양 및 함께 고백하는 기도 :
주님, 내 눈 열어 주의 말씀을 내게 주신 말씀으로 받게 하소서.
성령의 조명하심으로 말씀의 의미를 깨닫게 소서. 성령 안에서 구속사적 해석 받기를 원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하나님께서도 하나님의 약속을 이룰 때가 아브라함과 사라의 나이가 딱 좋은 나이로 보신 것입니다. 그래서 하나님은 내년 이 시기에 반드시 아들을 낳을 것이다 이름을 이삭이라고 하십니다. 그래도 아브라함은 하나님의 약속을 믿지 못합니다. 사라도 하나님의 약속을 믿지 못했습니다. 아브라함도 사라도 열국의 아비요 어미로서 너무 실망스러운 모습입니다. 그래도 하나님은 이런 실망스러운 아브라함이지만 끊임없이 찾아오셔서 간섭하십니다. 하나님의 약속대로 이끄십니다.
❛우리가 아무리 실망스러워도 하나님과 관계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나님은 이런 실망스러운 아브라함이지만 끊임없이 찾아오셔서 간섭하십니다. 그 이유는 아브라함은 하나님과 관계유지에 집중합니다. 이 과정을 통해서 대화합니다. 사귐으로 아브라함의 가정을 이끄십니다.
마치 그런 것처럼 예수그리스도의 복음의 은혜로 하나님의 자녀가 된 우리에게 여려가지 실망스러움 모습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하나님과 사귐의 관계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리가 할 반응은 하나님과 대화와 사귐에 계속 머물러있어야 합니다. 그것이 예배입니다. 말씀묵상입니다. 크든 작든 겪고 있는 상황 때문에 만들어진 생각과 마음이 있습니다. 만들어진 습관들이 있습니다. 성령의 인도로 묵상하는 중에 내게 주신 말씀으로 받아 그 말씀을 내 맘에 모셔 들여야 합니다. 성령님이 내게 무엇이 그릇된 것인지를 교훈해 줍니다. 때로는 호되게 책망하기도 하고, 하나님의 방법으로 할 수 있도록 조정해 줍니다, 하나님의 뜻대로 살 수 있게 지속적인 훈련을 시켜 줍니다. 이런 과정을 통해서 하나님이 작정하신 대로 하나님의 의도대로 우리를 하나님의 사람으로 온전하게 서게 합니다. 하나님의 선한 뜻으로 살 수 있는 능력을 주십니다. 이것이 하나님의 간섭입니다. 하나님이 이끄시는 방법입니다.
하나님과 관계를 지속적으로 유지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기도입니다.
아브라함은 중보기도를 통해 지속적으로 하나님과의 대화와 관계 사귐을 유지합니다. 하나님의 간섭을 유지합니다. 하나님의 섭리가 일어납니다. 어떤 섭리입니까?
첫째로, 하나님이 하시려는 것을 알려주십니다.
둘째로, 하나님이 반드시 이루심을 확신하게 하십니다.
성령의 사람 중보기도 책에서 리츠 하월즈
❛우리의 중보자는 오직 예수그리스도이십니다. 예수그리스도를 나의 주님으로 영접하고 “주님이 내안에 내가 주님 안에” 연합의 은혜를 입은 우리를 중보의 삶을 누리게 하시려고 중보기도의 특권을 주셨다.❜
부모들은 자녀들을 위해 기도해야합니다. 자녀들은 부모를 위해 기도해야합니다. 어린이들은 기도하는 어린이가 되어야합니다. 자신을 위해 기도하면 하나님이 알려주십니다. 하나님의 계획 무엇인지 하나님의 원하심이 어떤 것 인지 알려주십니다. 하나님이 그 계획을 어떻게 실행하시는 보여주십니다.
사랑하는 여려분, 기도를 통해서 하나님과의 관계를 지속적으로 유지하여 하나님의 섭리로 이끄심을 받는 인생이 되기를 바랍니다.
적용 나눔 : 하나님과 관계를 유지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