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그랜드 마더와이즈 회복편
하나님은 당신을 그리스도의 사랑을 완성할 대상인 신부로 택하셨다. 그리고 우리가 생각해 낼 수 있는 가장 높은 가격으로 신부대금을 정하셨다. 신랑은 당신의 모든 빚을 갚아야 했고 그 빚을 청산할 방법은 오직 한 가지 피흘림의 희생으로만이 모든 죄를 완전히 없앨 수 있었기에 기꺼이 자신의 생명을 바쳐서 우리를 사셨다.
요한복음 1:1~4 태초에 말씀이 계시니라 이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니 이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니라 그가 태초에 하나님과 함께 계셨고 만물이 그로 말미암아 지은바 되었으니 지은 것이 하나도 그가 없이는 된 것이 없느니라 그 안에 생명이 있었으니 이 생명은 사람들의 빛이라
● 이 말씀에서 예수님을 어떻게 부르고 있는가? ● 유대인에게 있어 토라는 어떤 것이라고 생각하는가?
말씀은 말로 표현된 생각이다. 요한은 예수님을 이 땅에 운행하시는 하나님의 말씀 즉 토라라고 묘사했다. 그 말씀에는 바로 하나님의 생각이 담겨있고 그 말씀이 이 땅에 생명으로 오신 것이다. 천국의 신랑이신 예수님은 우리의 신부 대금을 자신의 생명인 피로 모두 다 치르셨다. 아버지가 정하신 신부대금을 치르기 위해 그분은 토라로서 팔리신 것이다. 우리의 천국 신랑이 신부인 우리를 위해 치른 비용은 이제까지 신랑이 신부를 위해서 치렀던 어떤 가격보다 높았다. 그래서 예수님은 엄청난 비용에 괴로워 하셨다. 하지만 우리의 신랑 예수 그리스도는 그것을 치르기로 결심하시고 아버지의 뜻에 순종하셨다. 그렇다면, 엄청난 금액으로 치러진 신부의 대금에 대해 우리는 어떻게 반응하라고 말씀하고 있는가? 고린도전서 6:18~20을 읽어보자.
“음행을 피하라 사람이 범하는 죄마다 몸밖에 있거니와 음행하는 자는 자기 몸에 죄를 범하느니라 너희 몸은 너희가 하나님께로부터 받은 바 너희 가운데 계신 성령의 전인 줄을 알지 못하느냐 너희는 너희자신의 것이 아니라 값으로 산 것이 되었으니 그런즉 너희 몸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라. “
당신의 몸으로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기 위해서 하나님이 어떤 일을 하라고 당신의 마음을 움직이실지 모르지만 그러나 분명 당신에게 임무를 주실 것이다. 당신이 그 일을 해낸다면 당신은 복을 받을 것이다. 매일 그분께 여쭤 보라. “주님 오늘 당신의 계획 가운데 제가 감당해야 할 부분은 무엇인가요?”
당신의 가치는 당신이 그리스도의 신부로 택함 받고, 구원받았으며, 피로 사신바 되고, 매우 사랑받고 있으며, 그리스도의 소유가 되었다는 사실에 근거한다. 당신이 거듭났다면 그것이 바로 당신의 참 모습이다.